HOME > 커뮤니티 > 시청자의견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수
최근 장기대회 관전평 장기팬 2019.01.09 59
최근 진행되고 있는 준결승전에 임대빈선수가 선수프로필 소개시 귀마공격형선수라고 되어있던데 거의 귀마수비형 선수이더라구요.초를 잡고도 공격은 안하고 수비만 챙기고 해서 참 장기 재미없게 두더라구요.

제 3대국에서 이병헌선수가 1국에서 실수로 차를 죽여서 다 이긴장기를 지고, 2국에서는 한을 잡고도 공격을 해서 깨끗하게 임대빈선수를 이겼는데, 마지막 3국에서는 같이 수비장기로 일관하다가 포장에 의해서 차가 또 떨어지는 장면에서 결국 포기를 하였습니다.

이병헌 선수가 3번째 대국에서도 공격기회가 두번정도 있었는데 과감하게 공격을 하든지 했어야 되는데 점수승을 할려고 수비만 하다가 결국 서로 지루한 수비장기하다가 마지막 한수를 못봐서 또다시 패배를 해서 탈락을 하였습니다.

8강전에서도 김현기선수가 임대빈 선수에게 차 죽는것을 못보고 그냥 죽임으로써 패배를 하였고, 4강전에서도 이병헌선수가 그냥 차 죽는것을 못보았다가 패배하고, 최고로 행운의 선수는 임대빈선수인것 같습니다.

임대빈 프로님 초반에 한을 잡고 두면 수비를 해야 되는게 자기 기풍이지만 초를 잡으면 맨날 수비만 하지 마시고 공격좀 해주세요?..
최근 장기대회 관전평
예전에 이남춘 九단도 공격형이라면서 ...
장기시합이나 바둑시합은 매우 민감하고 지적활동인 깊은 사고나 사유의결과물입니다
ON-AIR가 안되네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