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시청자의견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수
예전에 이남춘 九단도 공격형이라면서 수비를 하셨음 이덕춘 2019.01.09 27
> 최근 진행되고 있는 준결승전에 임대빈선수가 선수프로필 소개시 귀마공격형선수라고 되어있던데 거의 귀마수비형 선수이더라구요.초를 잡고도 공격은 안하고 수비만 챙기고 해서 참 장기 재미없게 두더라구요.
>
> 제 3대국에서 이병헌선수가 1국에서 실수로 차를 죽여서 다 이긴장기를 지고, 2국에서는 한을 잡고도 공격을 해서 깨끗하게 임대빈선수를 이겼는데, 마지막 3국에서는 같이 수비장기로 일관하다가 포장에 의해서 차가 또 떨어지는 장면에서 결국 포기를 하였습니다.
>
> 이병헌 선수가 3번째 대국에서도 공격기회가 두번정도 있었는데 과감하게 공격을 하든지 했어야 되는데 점수승을 할려고 수비만 하다가 결국 서로 지루한 수비장기하다가 마지막 한수를 못봐서 또다시 패배를 해서 탈락을 하였습니다.
>
> 8강전에서도 김현기선수가 임대빈 선수에게 차 죽는것을 못보고 그냥 죽임으로써 패배를 하였고, 4강전에서도 이병헌선수가 그냥 차 죽는것을 못보았다가 패배하고, 최고로 행운의 선수는 임대빈선수인것 같습니다.
>
> 임대빈 프로님 초반에 한을 잡고 두면 수비를 해야 되는게 자기 기풍이지만 초를 잡으면 맨날 수비만 하지 마시고 공격좀 해주세요?..



이남춘 九단(브레인TV 자막대로면 뀌마 공격형)이 초 쥐고 열심히 수비를 했는데, 아무래도 기풍을 프로기사 본인이 기재하는 것 같음.

시청자 기준으로는 동의할 수 없는 기풍이 많음.
최근 장기대회 관전평
예전에 이남춘 九단도 공격형이라면서 ...
해설자님의 최소한의 자질
ON-AIR가 안되네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