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를 업그레이드 하는 방송! 브레인TV

제목 新대구부산고속도로배 제5회 국수전 개최
작성자 브레인TV
등록일 2006-05-27
첨부파일
 (사)한국장기협회(총재 정대철)는 신대구부산고속도로주식회사(대표이사 노재민)의 후원 “新대구부산고속도로배 제5회 국수전”대회식 및 60강전을 5월 28일(일) 오후1시 롯데호텔(서울소공동 소재) 36층 벨뷰룸에서 개최한다.

역사의 면면을 이어온 우리의 전통놀이들이 온라인게임을 통해 새롭게 부활하고 있는 가운데, 민족고유의 놀이의 대명사라 할 수 있는 ‘장기’의 부활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글로벌화 되어가는 세계 속에서도 문화상품의 개발은 고유의 토착문화를 통해 이루어내는 추세 속에 이미 우리나라의 장기와 비슷한 중국의 ‘상기’,일본의 ‘쇼기’의 경우 국제대회를 개최하는 반면 장기의 세계화는 한발 뒤쳐진 상황이다. 그러나 세계에서 가장 앞선 인터넷을 통해 장기가 부활하고 있고, 또 장기전문 케이블 방송이 2년 전부터 시작되면서 분위기가 크게 바뀌고 있다.


90년대까지 다양한 기전이 열리던 장기가 90년대 후반부터 약간 움츠러들었으나 지난해부터 기성전, 장기왕전, 명인전 등이 개최되었고, 올 들어 1억5천만원의 총재배 최강자전이 신설되면서 분위기가 고조되었다.


현재 전체 국민의 1/4에 해당하는 약 1천만명 이상이 장기를 둘 수 있고 인터넷을 통해 장기를 즐기는 장기인수는 400만명에 이르는 것으로 업계는 추산한다. 이런 가운데 신대구부산고속도로 주식회사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국수전은 이런 장기의 부흥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국수전 행사는 국내 최고의 실력을 지닌 170여명의  프로기사들이 열띤 공방을 펼치게 되며, 각계각층의 인사들도 대거 초청되어 고유문화인 한국 장기의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지난 5월 7일 (사)한국장기협회 제3대 회장 선거에서 당선된 김응술 회장의 취임식도 공식행사와 함께 진행 될 예정이다.


신대구부산고속도로배 제5회 국수전은 32강전부터 장기전문 케이블채널인 브레인TV


(www.braintv.co.kr)를 통해 프로그램으로도 방영될 예정에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