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를 업그레이드 하는 방송! 브레인TV

시청자의견

HOME> 게시판> 시청자의견> VIEW

제목 방송진행과 VOD에 대하여...
작성자 강효석
등록일 2005-05-18
오민님의 의견에 대해서 저를 포함한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KBS 장기왕전이 새로운 아나운서로 교체되면서 예전보다 좋은 행마를 많이 배우게 되는 것과 같습니다.
해설가와 아나운서가 모두 장기에 대해서 풍부한 지식을 갖고 진행할 때 더욱 유익한 방송이 되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하지만 어느 분야에서나 자리를 잡아가는 초기 진통의 시간이 필요한 것이고 별다른 문제점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 시간을 단축시키려면 아나운서가 장기를 두어보는 것도 필요하겠지만, 장기 전문가들이 상황에 어울리는 질문을 알려주고 전반적인 이해를 시켜주어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아나운서가 지금의 해설가처럼 거의 무표정한 모습과 어투로 진행한다면 오히려 어색하지 않을까요? 김성선씨의 밝은 표정과 말투가 너무 좋아보이기에 앞으로도 그런 모습을 유지하셨으면 합니다.
프로기사님들이 전문방송인은 아니셨기에 보여주는 어색함과 아나운서님들의 조금은 부적절한 질문은 곧 개선될 것이고, 조급한 마음으로 질책하는 것보다는 성원을 보내야 할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동영상 강좌들의 추세가 속도조절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데 아직 브레인TV에서는 고려하지 않는 것 같아서 아쉽습니니다. 보통 2배속까지 제공하기에 복습시에나 필요한 부분을 빠르게 검색할 때에 좋으므로 검토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속장기 부흥의 초석이 될 브레인TV의 발전을 간절히 빌며...

TOP